BOSUNG Corp.
공간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드는 보성산업

BOSUNG Corp.

2019.10 - 2020.05
Web/UX

각 콘텐츠의 성격을 분석하고 페이지별 위계와 역할을 부여한 뒤 각각 정의된 고유의 디자인 메타포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동시에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조감도 중심의 이미지 배치와 다량의 텍스트 나열 등으로 규격화되고 정적인 분위기였던 기존 웹사이트를 영상 등 시각화한 콘텐츠 중심으로 역동적으로 구성하여 고객 관점에서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탈바꿈했습니다. 또한 종합 부동산개발 시행사의 디지털 경영 플랫폼 역할을 부여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주요 콘텐츠 포커싱
Main page

사업소개, 미래가치, 투자포트폴리오 등 주요 콘텐츠를 차별화된 전개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한 호흡으로 연동된 스크롤 애니메이션과 각 콘텐츠블록들이 개연성있게 변형되는 참신한 트랜지션 효과로 몰입감을 부여했습니다. 이에 더해 ‘Advantage Delivered', '꿈을 현실로', 'Find Next Investment Opportunity' 등 고객 지향적 헤드라인과 간결하고 함축적인 단문으로 보성산업의 브랜드 자산을 보완했습니다. 마우스 오버, 스크롤 등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함으로써 역동적인 웹사이트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마우스 반응에 따라 다양하고 크게 변화하는 인터랙션으로 웹사이트의 활력을 증대시킵니다. 관행적으로 제작되는 일반 기업 웹사이트의 암묵적인 룰을 깨고 이런 새로운 시도를 하는것이 보다 젋고 역동적으로 시장을 리드하며 도전하는 보성산업의 비전과 일치합니다.

대표페이지 구성 전략

사업소개 메인화면의 커버페이지는 백그라운드 이미지 위에 각 사업을 상징하는 심플한 아이콘 버튼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사업관련 버튼을 클릭하거나 마우스휠을 작동시 해당 사업에 대한 설명 섹션으로 연결됩니다. 정적인 커버 페이지에서 영상과 함께 양분되며 진행되는 과감한 화면 전개로 분위기가 고조됩니다. 세부 사업 프로젝트 버튼을 클릭하면 페이지 전환 없이 해당 이미지와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효율적인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주요 프로젝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도입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지도 위에 각 프로젝트 위치를 표시하여 보성산업이 진행하는 프로젝트 데이터를 고객이 손쉽게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처리했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는 보성산업의 수행능력을 어필하는 관점에서 제작했습니다. 지도위의 직관적인 위치, 또는 프로젝트 타이틀을 클릭해도 동일하게 해당 프로젝트 개요 섹션으로 이동되도록 사용성을 강화했습니다. 더불어 마우스 휠을 작동하면 순차적으로 프로젝트를 가독할 수 있는 UX까지 추가하여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Project page

각 프로젝트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일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아직 뚜렷한 성과를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현재 꾸준히 진척되고 있는 현장의 모습을 진솔하게 가시화하는 것이 고객의 신뢰를 얻는 방법이라는 기본적인 자세에서 출발했습니다. 현장이라는 거친 소재를 매력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드론촬영과 360VR, 영상기획을 진행했습니다. 도입 영상 – 사업개요 – 위치 – 개발계획- 투자문의로 이어지는 서사를 테마적 접근을 통해 전개해 나갔습니다. 풀페이지 스크롤 기법으로 꽉찬 화면에서 현재의 현장 편집 영상을 시연하고, 조감도 위에 마우스를 올려 미래의 모습을 확인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콘텐츠는 더 이상 읽기 위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영상으로, 그 다음엔 이미지로, 그래픽으로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장치가 끊임없이 작동되어야 하기에 단조롭고 지루한 영역이 가능한 사라지도록 화면 디자인의 순서에 따라 적절한 효과를 삽입하고 박스와 풀스크린을 교차하며 구성했습니다.

상호작용하는 동적, 조형적 콘텐츠

새로운 심볼로부터 파생시켜 단순화한 도형을 그래픽 모티프로 활용하여 조형성과 리듬감을 표현했습니다. 각 계열사별 컬러와 패턴을 시리즈로 제작하여 브랜드 정체성을 보완하는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동시에 웹 아이덴티티와 시각적 정체성을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심미성을 강화하기 위한 인터랙티브한 요소들을 구석구석에 배치했습니다. 이 요소들의 목적은 사용자로부터 지속적인 관심을 요구하기 위함입니다.

Next Project